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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곱 성인의 소환
덱 리스트
덱 코드
AnCQ5zoOAoAw6HwPBxDQ8X0PEjDA85cPCUBw9KQPCmBA9sUPDJBR+UoQFCGgAt0QDrAA
개요
- 덱 난이도: 보통
- 등장 버전: 4.2
- 기준 버전: 5.0
- 덱 성격: 어그로 / 바람공명 / 이중반응 / 소환물
특징
- 검귀와 도리로 얼음 확산과 번개 부착을 해두고 방랑자로 이중 반응을 일으키며 싸우는 덱
※ 덱 공략은 가람님이 써주셨습니다. 감사합니다.
캐릭터별 역할
꼭두각시 검귀
- 1턴에 얼음 소환물과 바람 소환물을 깔아, 얼음을 확산시킵니다.
- 확산된 얼음은 추후 이중반응을 일으킬 재료가 됩니다.
- 2턴에 잘라야하는 중요 적이 출전해있으며, 검귀의 궁극기로 죽일 수 있다면 백악을 이용해 궁극기를 사용합니다.
도리
- 2턴에 번개를 부착함과 동시에, 번개 소환물을 깔아 이중반응을 준비합니다.
방랑자
- 2~3턴에 적에게 부착된 얼음 + 번개 원소들을 전부 확산으로 소모시키며 마무리합니다.
덱 전략
간단히 요약하자면,
- 1턴에 얼음 소환물과 바람 소환물
- 2턴에 번개 소환물을 깔아서
- 2~3턴에 부착된 일련의 원소 3개를 확산으로 한번에 소모한다.
즉, 이중반응을 통해 싸우는 덱입니다.
멀리건
1순위로 건곤일척 / 최고의 파트너! 를 찾습니다. 검귀는 얼음 주사위를 수급할 수 없기 때문에, 보정 카드는 필수입니다.
2순위로 제게 맡기세요! / 원소 공명 : 신속의 바람, 일명 빠른 교체 카드를 찾습니다.
또한, 방랑자로 섣불리 턴종하면 죽을 수도 있는 덱 상대로는, 바그너 / 무기를 찾습니다.
선출은 검귀 고정입니다.
1턴
얼음 소환물을 깔 수 있는 경우
얼음 소환물 > 바람 소환물을 깝니다.
이후, 도리로 가서 턴종을 합니다.
만약 상대가 2턴에 도리를 한 방에 죽일 수 있거나,
빠른 교체가 없는데 도리를 과부하로 날려버릴 수 있거나,
2턴에 빙결당할 위험이 있다면 검귀로 턴종을 합니다.
얼음 소환물을 깔 수 없는 경우
바람공명이 있으며, 얼음 + 만능 주사위가 2개일 때
→ 바람공명을 통해 만능을 만들어서, 얼음 소환물 > 바람 소환물을 깝니다.
바람공명이 없으며, 얼음 + 만능 주사위가 2개일 때
도리 E > 바람 소환물
→ 만약 도리 E > 바람 소환물을 깔았다면, 검귀로 턴종합니다.
2턴
얼음 소환물을 깔았을 시
도리 원소 전투 스킬을 사용합니다.
이후, 패에 따라 3가지 플랜으로 나뉩니다.
- 백악이 있고, 검귀 궁을 사용해서 중요한 적을 바로 죽일 수 있을 시
- 검귀에게 백악을 사용해서 궁극기를 사용한 뒤, 턴종합니다.
- 무기 / 바그너가 있고, 2턴에 방랑자가 나오면 3턴에 죽을 위험이 있는 덱을 상대할 시
- 무기 / 바그너 및 남은 주사위를 사용하고 도리로 턴종을 해, 방랑자의 체력을 보전하고 3턴을 준비합니다.
- 무기 / 바그너, 백악이 전부 없을 시
- 방랑자 E를 사용합니다.
1턴에 도리 E를 썼을 시
얼음 소환물을 깔고, 무기 / 바그너를 통해 3턴을 준비합니다.
만약 무기 / 바그너가 없다면, 얼음 소환물을 깔고 방랑자 E까지 칩니다.
3턴 마무리
몬드비기를 통해 방랑자로 몰아치며 마무리합니다.